경기에서의 GPS 사용 방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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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부분의 GPS 메뉴는 비슷할 것 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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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 가지 중 경기에 필요한 항목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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웨이포인트, 루트, 트랙, 실린더 지정, 수신방법 정도가 될 것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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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용으로 셋팅된 3가지 화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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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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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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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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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3가지 화면을 사용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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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립컴퓨터, 네비게이션, 지도 화면 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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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화면의 세부 항목은 내 스타일에 맞게 항목을 변경 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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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행속도,고도,현재시각은 기본이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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활공비,다음 목적지 이름 및 남은거리, 포인터를 트립 화면에 넣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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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립 화면 만으로 모든 정보를 얻는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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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중 살펴야 하는 항목으로는 고도, 속도, 목적지까지 남은 거리 외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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활공비를 살펴야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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활공비는 그때그때 수시로 변하므로 말 그대로 참조만 하여야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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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웨이 포인트 입력 및 수정 삭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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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크를 이용한 웨이 포인트 입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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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위치를 마크 한 다음 이름 및 로케이션을 수정하여 저장하는 방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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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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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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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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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력된 포인트를 수정하는 방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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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에 입력된 포인트를 불러와서 이름 및 로케이션을 입력하는 방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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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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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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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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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루트 입력 및 수정 삭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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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인 메뉴의 루트에서 New 후 웨이포인트에서 하나하나 포인트를 등록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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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번째 화면의 아래 두 항목중 왼쪽은 포인트와 포인트 간 거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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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른쪽은 출발지부터 커서가 위치한 포인트 까지의 전체 거리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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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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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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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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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트가 활성화 된 지도 화면 과 네비게이션 화면에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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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뉴 키를 누르면 나타나는 화면 (네비 스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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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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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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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포인트 반경 지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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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주 중요한 항목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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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적지에 어느 정도 도착하면 목적지에 도착한 것으로 할 것인가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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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정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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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는 기본 400미터 이므로 미리 설정해 놓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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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전 혹시 모르니 반드시 한번쯤 확인하는 버릇을 가져야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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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번째 화면은 웨이포인트 근접 알람을 설정하는 화면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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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화면에서 엔터를 누르면 원하는 포인트를 지정하여 접근 알람을 설정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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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는 출발선이나, 골인 지점 등 특별한 반경을 부여할 경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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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반경을 설정하여 참고 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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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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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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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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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좌표 설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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좌표는 협회에서 사용하는 UTMUPS로 미리 설정해 놓아야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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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수신 방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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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주 중요한 항목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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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PS가 수신을 어떻게 할 것인가를 지정하는 것 인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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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으로 할 경우 자주 (1초) 하면 목적지 도달 여부를 빨리 알수 있겠지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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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모리가 부족한 경우가 생길수도 있을 것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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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거리 10미터를 이동하면 한번씩 수신 하도록 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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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데이타 입/출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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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기타 시스템 기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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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로 중요한 건 없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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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 화면처럼 맞추면 무난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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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면 시퀀스 지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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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인 메뉴의 시퀀스를 누르면 나타나는 화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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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에서 사용하고자 하는 화면 및 그 순서를 지정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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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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맵 셋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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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임 포맷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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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침반 및 고도계 조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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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터 후 화면의 지시에 따른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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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면 항목 조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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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 화면에서나 메뉴 키를 누르면, 그 화면에 해당하는 메뉴가 나온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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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중 체인지 데이터 필드를 선택하면 세부 항목을 내가 원하는 항목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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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꿀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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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셋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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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랙 화면에서의 리셋 화면과 트립 화면에서 메뉴 키를 눌러 나오는 리셋 화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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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셋트가 필요한 항목을 확인, 선택/해제 하여 리셋트 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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