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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행기술

[스크랩] LTF 없어지고 모든 테스트는 EN 방식으로

by skyrider 2012. 5. 21.

작성자 :
양용배 -@   (IP : 61.72.73.157) 작성일 : 08-12-02 21:59


현재 전세계에서 비행을 하고 있는 많은 패러글라이더들은
LTF 혹은 EN 테스트를 통해서 안전도 검사 후 등급을 받아서
출시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현행
LTF는 1 class / 1-2 class / 2 class / 2-3 class 이며
EN 은 A  / B  / C  / D 
로 등급을 표시 하고 있는데 ,

두 테스트 기관의 class 를 상호 비교해본다면
(1 = A / 1-2 = B / 2 = C / 2-3 =D) 이렇게 볼수 있습니다.

사실 이런 형태를 이루다보니 , 한국에서는 조금의 혼동이
생기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예 ) 1 class 받은 제품이 EN에서 B 등급을 받는 경우도 있고,
반대로 2-3 받은 제품이 EN 에서 C 를 받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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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년 2009년 1월 1일 부로 모든 테스트는 EN 에서만
실시를 하기로 결정이 되었다고 합니다.

2009년 부터 안전도 검사를 받고 인증을 받게 되면 ,
A 급 / B 급 / C 급 / D 급 으로만 표시

지난 11월 18일 패러글라이더 제조사 협회 회원들과 테스트 기관 관계자들의 4차 미팅에서 만장일치로 결정이 내려졌습니다.

참가자들은 패러글라이딩 flights test와 load test의 향후 표준에 대해 모두 공감을 하고 합의를 이뤘습니다.

유러피언 표준은 독일의 LTF(내공성 표준 = airworthiness standards)를 위하여 모든 테스트의 기본전제가 될 것이다.

패러글라이딩의 flight test(EN-926/2) 와 패러글라이딩의 load test(EN-926/1)은 현행대로 변경 없이 진행하기로 함.

회의 모든 참가자

DHV; : 독일 행글라이더 패러글라이더 협회
DMSV : 독일 모터 패러 협회
EAPR :유럽 파라슈트 장비 아카데미
PMA : 전세계 패러글라이더 제조사 협회

***
(EN-926/2 = flight test 비행 테스트) :
흔히 알고 있는 비행 안전도(메뉴보 테스트를 통한)검사 후 등급 인증

(EN-926/1 =load test) :
패러글라이더에 사용된 원단,산줄,라이저 등 인장 강도 테스트

EN 비행 테스트는 총 24개 항목으로 이루어지며 ,
테스트중 단 한 개 항목이라도 높은 등급을 받으면,그 글라이더는 높은 등급을 기준으로 등급을 받게 됩니다.

예) 24개 항목중 23개 테스트는 A 등급을 받았더라도 ,나머지
한 개 부분이 C 를 받았다면 , 그 글라이더는 C 등급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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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 방식으로 변경 되었을 때 :

모든 비행자들에게 잇점이 더 많다고 볼 수 있습니다.
LTF 보다 더 정밀하고,투명한 테스트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현행
LTF 방식은 테스트 파일럿에 따라 조금의 오차가 있을 수 있지만 ,

EN 방식은 테스트 파일럿이 글라이더를 비행 테스트 하면서 육성으로 직접 비행중 녹음을 하고, 지상에서는 그 테스트 장면을 녹화하게 됩니다.
그리고, 테스트를 마치고 , 녹화된 영상을 보고 테스트 파일럿의 비행중 육성 녹음과 함께 정확한 토론 후 인증을 주게 됩니다.

즉 , EN 은 테스트 관련된 모든 증거 서류를 완벽히 남기고 기록하고 있지만,
LTF 의 경우엔 테스트 파일럿에 의해 결정이 되는 방식이기
때문에 EN 의 테스트 방식이 훨씬 더 투명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 한가지 변수가 있는데 ,
테스트 파일럿이 글라이더 테스트 할 때 빼놓을 수 없는것이
바로 하네스 인데 , 하네스 타입(하네스도 종류가 많다보니)에
따라서 테스트 기체에 조금의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테스트 파일럿이 선호하는 하네스가 있기 마련이죠 .

그 하네스 부분도 한 가지로 통일을 해서(테스트 파일럿이 선호 하는 하네스가 아닌) 비행 테스트에 오차를 최대한 줄일 것이라고 합니다.

출처 : MOTOR-PARK&SU-AIR
글쓴이 : 모터짱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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