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카이 통신

제27호

by skyrider 2008. 8. 19.

스카이 통신     
제27호,2003.07.03

 

오늘은 가을 같은 날씨에다 멀리 있던 산까지 가까이 다가와 푸른 옷을 자랑하는군요.
어제까지 오던 비가 더러운 공기를 말끔히 세탁해 논 결과지요.

 

산뜻한 기분으로 출근을 했습니다만 아불싸! 제 고객님으로부터 차량사고 접수!
그런데 고약스럽게 상대방차가 책임보험만 든 무보험차라는군요.

 

다행히 자차까지 가입을 하신 고객이시라 무과실 자차 사고로 처리를 해서 차량은 고쳤으나 이 경우라도 자기부담금은 피할 수 없고 앞으로 3년간 할인혜택을 못 받게 되는 불이익은 어쩔 수 없군요. 자차도 가입을 않으셨다면 어쩔 수없이 개인적으로 상대방에게 받아 내야 하는데 오죽해야 보험도 안 들고 다니겠습니까 받아 내기가 쉽지는 않겠죠?

 

그 고객님에게 제가 조금 더 적극적이어서 자녀사랑특약 가입을 권했더라면 이런 경우에 아무런 불이익 없이 보상을 받았을 텐데...

 

앞으로는 특히 보험료 부담으로 자차 가입을 꺼리는 고객에게는 필히 이것 만은 가입을 권해야겠습니다.  이 특약은 부모가 차량사고로 불행을 당했을 때 유자녀 학자금 또는 장례비조로 2천만원(안전띠를 착용한 경우는 3천만원)을 추가로 지급하는 외에 무보험차에 의한 차량손해 시에는 상대방 과실분을 보상해 드리고 회사가 상대방에게 구상을 하는 제도이므로 상대방의 인적사항 파악은 필수입니다.

 

제 자동차보험 갱신고객에게는 차량관리상식이 들어있는 차계부를 드리고 있는데 그 안에는 차량사고를 당했을 때 상대방으로부터 배상확인을 받을 수있는 양식과 쌍방과실일 때 거리에서 싸우지 않고 객관적 사실만 서로 확인할 수 있는 양식이 있습니다. 그 것만 활용하시면 사고 후 흔히 거리에서 보는 '목격자를 찾습니다'같은 현수막 걸 일은 없어지죠. 가해자가 나중에 딴 소리를 하기 때문에 그런 현수막들이 여기저기 나붙고 있는 셈입니다

 

아 참! 그리고 작년 연말로 끝난 교통분담금을 아직 못 찾으신 분은 추가로 신청 받아 돌려 드리고 있으니 한번 제 인터넷 홈피(아래 주소)에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토크박스 방을 클릭하시면 자료실이 나오고 그 안에 가시면 유익한 자료들이 좀 있습니다.

 

그리고 한가지 더!-
10인승 이하 다목적승용차(카렌스나 카니발 등)를 가지신 고객님 중 아직 넘버가 7단위(서울72머...등등)로 나가는 승합차 넘버를 달고 계신 분은 해당 구청 교통관리과 민원실에 가셔서 승용차 넘버로 바꿔 다시기 바랍니다.어차피 2007년도 부터는 승용차와 똑 같은 자동차세를 내시면서 차량검사는 매년 또는 5년 후 부터 6개월마다 번거럽게 받으실 필요는 없죠.  비용은 4500원(넘버값)만 내시면 됩니다.

 

곧 여름 휴가가 본격적으로 시작되겠군요.
안전 운행하시고 식중독 조심 하시길 빕니다. 건강한 여름휴가, 안전한 휴가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스카이 대리점 대표  RC 황 부 호 드림(www.insvill.com/skyriders)
(첨부: 자동차 보상백과 22호)

'스카이 통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29호  (0) 2008.08.19
제28호  (0) 2008.08.19
제26호  (0) 2008.08.19
제25호  (0) 2008.08.19
제24호  (0) 2008.08.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