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 크게](http://samsung.co.kr/img/common/bbs/btn_zoom01.gif)
![글자크기작게](http://samsung.co.kr/img/common/bbs/btn_zoom02.gif)
제목 | 가벼운 접촉사고, 이렇게 대처하세요! | 등록일/작성자 | 2011-04-13 : 삼성화재 |
---|---|---|---|
내용 | 출근하던 L씨, 신호를 기다리다 실수로 앞 차량의 범퍼를 가볍게 스쳤다. 앞 차 운전자는 L씨에게 갖은 욕을 퍼부으며 차에서 내렸다. 결국 앞 차 운전자는 15일 간 입원했고, 합의금을 받아 퇴원했다. 누구나 한 번 쯤 겪는 자동차 사고.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 1. 한 마디 말로 천냥 빚 진다(?) 2. 보험사 콜센터를 기억하라 전화로 하고 싶은 말부터 하는 것은 금물이다. 차근차근 보험접수에 필요한 내용부터 이야기한다. 차량번호 → 전화를 건 본인 정보 → 사고장소 → 사고내용 → 현장출동 요청이 순서임을 기억하라. 자세한 상황은 나중에 현장으로 나올 보험사 출동직원에게 설명하면 된다. 잘 기억 나지 않는다면 오랫동안 묵혀 둔 자동차보험 약관을 펼쳐 보자. 제일 앞 페이지에 사고접수와 사고처리 절차가 자세히 나와 있다. 3. 초기 증거 확보가 중요하다! 휴대폰 카메라 밖에 없어도 좋다. 차량 파손정도, 정차된 두 차량의 모습, 사고 장소를 알아볼 수 있는 주위 큰 건물, 도로 사진을 찍는다. 가능한 가까운 곳에서 한 컷, 먼 곳에서 한 컷 찍는다. 기회가 된다면 증인까지 확보한다. 4. 지인과의 통화는 잠시 미룬다 5. "잘 부탁드려요!" 마지막으로 현장출동 직원에게 명함을 받고, 사고 당사자 간 연락처를 교환한다. 6. 남는 것은 할증 뿐 7. 이것만은 꼭 기억하자!
|
'스카이 통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임진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0) | 2011.12.31 |
---|---|
[스크랩] 노란색 실선이 2중으로 그어져 있는 곳 주ㆍ정차를 금지 도로교통법 수정안 (0) | 2011.06.02 |
사고현장에서 무조건 견인차 따라가지 말라! (0) | 2011.02.24 |
제113호 (0) | 2011.01.29 |
주차대행(발렛주차) 사고 때 차주도 책임이 있나? (0) | 2011.01.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