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픈 이야기

죽은 고래의 뱃속에서 나온 비닐뭉치들! 지구를 망치는 인간들, 결국 자신들을 멸망케 되리라!

by skyrider 2017. 2. 4.

뉴시스

고래 사체 배 갈라보니..비닐봉지 한가득 '충격'

김혜경 입력 2017.02.04 09:00 댓글 320

노르웨이 인근 해역에서 고래 한마리가 사망한 채 발견돼, 사망 원인을 분석하기 위해 배를 갈라보니 뱃속에서 비닐봉지가 한가득 발견돼 충격을 주고있다.
그러나 베르겐 대학 연구원들이 고래를 해부한 결과, 해당 고래의 뱃속에는 물고기나 오징어가 아닌 30개 이상의 비닐봉지로 가득 차 있었다.
하지만 연구원들은 고래 뱃속에서 비닐봉지가 발견되는 것은 그다지 놀라운 일이 아니라고 입을 모았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서울=뉴시스】김혜경 기자 = 노르웨이 인근 해역에서 고래 한마리가 사망한 채 발견돼, 사망 원인을 분석하기 위해 배를 갈라보니 뱃속에서 비닐봉지가 한가득 발견돼 충격을 주고있다.

【서울=뉴시스】노르웨이 해역에서 발견된 고래 사체에서 비닐봉지 30여개가 발견됐다. 사진은 이 비닐봉지를 펼쳐놓은 모습. (사진출처: 데일리메일) 2017.02.03.

2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에 의하면, 이 고래는 노르웨이 서쪽 소트라 섬 인근 해역에서 죽은 채 발견돼, 해안 관리인들에 의해 인근 해안으로 옮겨졌다.

이 고래는 민부리고래 종으로, 평균 몸 길이는 6.5m이며 주로 오징어나 물고기를 먹고 사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베르겐 대학 연구원들이 고래를 해부한 결과, 해당 고래의 뱃속에는 물고기나 오징어가 아닌 30개 이상의 비닐봉지로 가득 차 있었다.

하지만 연구원들은 고래 뱃속에서 비닐봉지가 발견되는 것은 그다지 놀라운 일이 아니라고 입을 모았다. 바다에 버려지는 비닐봉지의 양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서울=뉴시스】노르웨이 해역서 발견되 고래 사체 뱃속에 비닐봉지가 가득 차 있다.(사진출처: 데일리메일) 2017.02.03.

전문가들에 따르면, 전 세계 바다에는 약 5조개에 달하는 비닐 쓰레기가 있는 것으로 추산되고 있으며, 2050년 무렵 바다에는 물고기보다 비닐 쓰레기가 더 많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동물학자인 테르제 리스레반드 박사는 "이 고래의 위에는 비닐봉지와 포장지 등으로 가득 차 있었는데, 포장지에는 영어와 덴마크어로 쓰인 라벨이 붙어있었다"라고 말했다.

리슬레반드 박사는 "이 고래의 장기들은 비닐봉지로 막혔을 것"이라면서 "고래가 이로 인해 굉장히 고통스러웠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연구진들은 또 이 고래는 영양실조로 굉장히 쇠약한 상태였다고 밝혀, 안타까움을 더했다.

【서울=뉴시스】노르웨이 해역에서 발견된 고래 사체의 모습.(사진출처: 데일리메일) 2017.02.03.

데일리메일은 유럽에서만 1년에 약 1000억개의 비닐봉지가 사용되고 있는데, 이 중 80억개가 쓰레기가 된다고 전했다.

chkim@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