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행일지

아까시아 꽃이 피면 사나운 봄바람은 끝난 거라더니 정말 모처럼 기분 좋은 비행!

by skyrider 2011. 5. 29.

일시: 2011.5/28(토)

장소: 광명 서독산

날씨: 맑음,북서-서, 2~4m/s

체공: 52분

동행: 서독산 매니아 터줏대감들

 

 

윈드구루 예보가 3시까지는 약한 북서풍이라더니 도착해보니 북북서풍! 서풍으로 바뀌길 기다리고 있는 분위기...

오늘은 비공어르신이 일이 있으셔서 내 혼자 달랑 서독산 행!

 

약한 북북서풍에 동굴에서 이륙하여 릿지 흉내만 내다가 결국 능선은 못 올라가고 착륙하는 낯선 기체가 들어온다. 누굴까??

 

^^ 아항! 기체를 만트라로 바꿨다더니... 매탤님이네!!

 

매탤님이다. 요즘 또 기체를 바꿨다더니 경기용 만트라 !

요즘 세계적인 선수들이 많이 탄다는 기체다!  우리의 세계적인 진글라이더 부매랑이 위협을 받고 있는 듯!

 

곧이어 랜딩모드로 들어오는 또 한 대의 기체! 오영진총무다!

그런데 이런?이런?

 

^^ 매탤님 따라 쫄로 들어오는 오영진씨! 증거 사진, 저 텃밭이 누구 밭이더라??

 

올라 가 기다리기로 하고 먼저 올라 간 조부장님을 뒤쫒아 올라 갔다.

거의 이륙장 턱밑까지 도착할 즈음, 이륙장에서 누군가? 고맙습니다란 인삿말이 크게 들린다. 누군가 이륙을 한듯...

 

^^ 3시 이후엔 서풍으로 돌고 바람도 좀 좋아진다는 예보를 믿고 올라 온 A이륙장!  나보다 한 걸음 먼저 올라 간 조부장님이 바람 좋다며 빨리 올라오란다.!

 

그런데 이륙장엘 올라 와 보니 하늘엔 조부장 혼자 비행을 하고 있는데 이륙장엔 아무도 없다. 누가 조부장 이룩을 도와줬을까?

잠시 후 도담님과 서독산 활공장 관리위원장인 매봉님과 낮선 동호인이 도착했다.

 

조부장님 비행장면을 유심히 살피다가 내가 나서기로 했다.

 

^^ 매봉님이 잡아 준 내 사진, 도담삼봉씨가 열심히 이륙을 도와준다, 고마워유~ 도담삼봉씨! 

 

 

순조롬게 이륙! 조부장님과 둘이 신나는 듀엣비행!

A이륙장에서는 도담님이 이륙준비를 하고 있고....

 

^^ 이륙하여 내려 다 본 A이륙장! 빨리 들 올라 와요!!

 

^^ 동굴이륙장엔 누군가 혼자 이륙준비를 한다!

 

동굴에서는 매탤님이 또 올라왔나? 이륙해 나오는 기체를 보니 만트라! 색깔까지 똑같다.

 

^^ 매탤님인가? 매탤님기체와 색깔이 같은 만트라!(나중 착륙헤서 보니 남궁필님이였네...^^)

 

^^ 도담님도 이륙해 나오고...

 

내게 손을 흔드는 매탤님,(나중에 보니 남궁님!)

 

 

^^ 오늘, 펄펄나는 조부장님!

 

언제 올라 왔는지 A이륙장에서는 최윤권님의 부매랑이 날개를 펴고 있다.

 

^^ 최윤권씨의 날개.

 

 

^^ 최윤권씨도 날아 오르고....

 

^^ 오늘은 조부장님이 서독산 하늘이 좁을새라 펄펄 날고 있다.

 

^^ 일행들 다 내보내고 말번으로 날개를 펴는 매봉 위원장님! 오늘은 매봉님이 산악 전용으로 애용하는 그래디언트네?

 

모처럼 1시간 가까이 비행을 한 후 착륙을 해 보니 최윤권님의 가족이 날개를 접고 있다.

 

^^ 근 1시간 비행 후 내려 와 보니 최윤권님이 착륙을 하여 기체정리를 하고 있고 늦둥이 막내가 아빠의 핼멧에 관심을 보인다.

 

 

 

착륙 들어오는 R2, 이영선씨 기체였는데...??? 누군가??? 이영선님이 기체를 바꿨다고 했는데????

 

 

^^ 이충진씨였군! 그런데 착륙 폼이 마치 비행기가 활주로에 내리듯 하네! 그럼 활주용 바퀴를 하네스에 장착해야 할듯 ㅎㅎㅎㅎ

 

^^ 착륙한 남궁님과 일행...  매탤님과 같은 색깔의, 같은 기종이란다. 요즘은 세게적인 선수들이 거의 만트라를 타는 분위기란다.

 

매탤님은 바람이 안 좋다며 먼저 간다고 갔단다.  아이고! 쫌 만 더 기다리지 않고....ㅊㅊㅊㅊ

 

두탕 째 비행! 착륙 들어오는 오영진총무님! 이 번에는 밭에 안내리려고 안깐 힘을 쏟아... 드디어 성공(?) ㅎㅎㅎㅎ

 

 

^^ 바람 죽어가는 다 저녁에 뒤늦게 동굴에서 이륙하여 쫄 비행으로 착륙한 김문섭 연합회장님! 죄송! 착륙장면을 놓쳤네요!

 

^^ 오늘 젤 마지막으로 착륙하는 매봉 위원장님! 이로써 오늘 서독산 활공장의 하늘 문을 닫았습니다.

 

그런데 맨 마지막까지 비행을 하고 오늘의 마지막 착륙자가 된 매봉님, 애구머니나!  텃밭에 내린다. 동호인들이 심심풀이로 만들어 놓은 텃밭, 착륙하다 뭉개는 건 불문에 붙이기로 했지만  이런?이런?

 

^^ 위원장님! 위의 증거사진, 어찌 할까요? 인멸하라시면 인멸하것습니다만......거시기가  좀.... ㅎㅎㅎㅎ

 

비공어르신 못 모시고 온 날, 이리 좋은 비행을 했으니 어르신께 죄송스러워 어쩌지???